수이비 성형외과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Dr.Kim's 칼럼

Dr.Kim's 칼럼

젋은 얼굴로 돌려드립니다....미세지방이식수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이비 작성일18-08-17 14:38 조회15회

본문

자신의 지방을 이용한 미세지방이식수술은 최근 들어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대표적인 “동안수술”입니다.

누구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얼굴 살은 자꾸 빠지고 배나 허벅지 살은 늘어만 간다고 고민들 하죠. 지방이식수술은 배나 허벅지등에서 필요 없는 지방을 빼서 버리지 않고 필요한 얼굴 부분에 이식하여 피부도 팽팽해지게 하고 탄력을 되찾아주어 실제 나이보다 좀 더 어려 보이게 하는 수술입니다.
버리게 되는 지방을 재활용해서 사용하는 일석이조의 수술이죠.

미세지방이식이 필요한 대표적인 부분은 “팔자주름”입니다.
팔자주름은 이마주름이나 미간주름과 달리 얼굴근육이 만드는 주름이 아니므로 보톡스가 효과가 없는 성형외과에서도 골치 아픈 주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름제거술(안면거상술)”로도 이 부분만큼은 해결이 잘 안됩니다.
드세어 보이는 팔자주름을 무리하게 수술하려다 보면 얼굴 피부가 너무 심하게 당겨져 마스크를 쓴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다시 말해서 수술 후 피부는 팽팽해졌지만 얼굴 표정이 없어지고 부자연스럽게 보이게 되는 거죠.
반면 미세지방이식은 수술한 표시가 거의 나지 않고 자신의 지방이므로 부작용이 없을 뿐 만 아니라 추가로 주입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수술이 아니라 지방을 주사기로 넣는 시술이므로 간단하고 부담이 적습니다.
팔자주름 이외에 이식을 많이 하는 부위는 뺨으로 꺼진 뺨은 광대뼈와 턱뼈를 도들어지게 하여 전체적으로 인상이 강해 보이게 하므로 이 부분에 지방이식을 하면 좀 더 부드러운 인상이 됩니다. 눈 아래 뺨과 만나는 부위가 함몰된 경우 항상 피곤해 보이고 아파보이지만 지방이식 후 얼굴이 훨씬 활기차고 생기 있는 게 됩니다. 또한 이마가 꺼진 경우 이마에 이식을 하고, 미간부위 주름과 꺼진 모양이 문제가 되는 경우 보톡스 시술과 같이 병행하면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그 외 관자놀이, 코, 턱, 코 옆 귀족수술부위 등에도 지방 이식을 하게 되면 젊어 보이는 효과 뿐 만 아니라 보다 입체적인 얼굴 윤곽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