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이비 성형외과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Dr.Kim's 칼럼

Dr.Kim's 칼럼

아름다운 가슴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이비 작성일18-08-17 14:36 조회42회

본문

가슴은 우리 여성들의 신체 중에서 가장 관심을 가지고 소중히 여기는 한 부위로 아기에게는 생명의 정수를 물려주는 곳이요, 남편에게는 애정을 나누어주는 곳이며, 여성 본인에게는 자신의 미적 가치를 표현하는 곳입니다. 또한 가슴은 제 2의 성기라고 할 만큼 여성에게는 여성으로서의 의미와 자존심이 표현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어느 시대, 어느 문화권에 사는 여성을 불문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추구하지 않은 여성은 없습니다. 물론 가슴은 인종, 체형 및 연령에 따라 형태의 차이가 많으므로 어떤 것이 아름다운 가슴이라고 단정하기 어려운 측면은 있습니다. 하지만 보편성을 가진 평균적 의미로서의 기준은 엄연히 존재합니다.

여성의 가슴은 모성의 발로이자 여성미의 근원이며 성적 자극원이 되어왔다. 고대 이집트의 안토니우스는 사랑하던 클레오파트라의 유방을 찬미한 나머지 그녀의 유방을 틀로 하여 유방 모양의 술잔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웠기에 이를 금잔으로 만들어  두 손으로 감싸 안고 술을 마셨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진정 미를 아는 남자였던 것인가?

육체미학의 대가인 ‘시트라츠라‘는 아름다운 유방의 조건으로 첫째, 탄력 있고 팽팽할 것,
둘째, 모양은 반구형일 것, 셋째, 유방의 융기된 부위의 위치를 본다면 3번 갈비뼈와 6번 갈비뼈 사이에 위치할 것, 넷째, 유두의 위치는 5번 갈비뼈 보다 약간 아래에 위치할 것,
다섯째, 유방하부에는 주름이 없어야 하고 유두의 간격이 앞에서 보아 20㎝ 이하로 좁아져서는 안 될 것, 마지막으로 좌우 유두는 마치 사이가 나쁜 자매들처럼 반대편을 바라보고 있으면서 크기는 자신의 두손으로 유방을 감출 수 있는 크기라야 한다고 정리하였다.

여성의 가슴은 여성 자신에게 아니 우리 인간에게 어떤 의미인가? 도대체 어떤 의미이기에 이 많은 사람들이 여성의 아름다운 가슴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많은 여성들이 당당한 자신감을 위해 유방 성형 수술을 받고 있는 것인가?

여성의 가슴은 신체의 한 부분이 아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유방은 미의 상징이며 여성으로서의 의미와 자존심이 표현되는 곳일 뿐만 아니라, 여성의 삶에서 성공의 의미까지 부여해 준다. 당당히 가슴을 펴고 걷는 성공한 커리어 우먼의 모습을 상상하며 그리고 해변의 비키니를 상상하며 여성은 자신의 가슴을 가꾸어 간다.

여기, 여성의 자신감을 찾는 길에 S 성형외과가 동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