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이비 성형외과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Dr.Kim's 칼럼

Dr.Kim's 칼럼

아름다운 가슴 만들기 2편...유방축소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이비 작성일18-08-17 14:34 조회33회

본문

체격에 비하여 매우 크거나 덜렁거리는 가슴을 가지고 있는 여성은 여러 가지 의학적 문제들을 가지게 된다. 흔히 척추에 과도한 무게로 인한 두통과 목, 등의 통증 그리고 척추가 휘는 형태 변화, 호흡의 문제, 피부 습진과 착색 등을 나타내게 되며, 또한 어깨에 브라 끈에 의한 파인 자국을 남기게 된다. 무엇보다도 체형에 대한 심한 컴플렉스를 갖게 되며 그 정도는 가슴이 작은 사람들보다 비교할 수 없이 훨씬 심각한 것이다.

흔히 가슴이 작은 것은 많은 사람들과 농담 삼아 이야기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 Pad브라가 많이 발달하는 등 생활 속에서 자신의 고민을 희석시키는 카타르시스가 가능하다. 하지만 큰 가슴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가슴을 동여매어야 하는 아픔만이 있을 뿐이다.

과거 우리나라 인구 중 적은 수만이 큰 가슴을 가진다고 보았으나 점점 서구화되는 식생활과 체형의 변화로 거대유방(한쪽이 400gm이상)은 날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것은 최근 속옷회사들의 판매상황에서도 명확히 드러나고 있다.

유방축소술은 이러한 여성들을 위하여 고안된 수술이다.
지방과 유선조직 그리고 여분의 피부를 제거함으로서 더 작고, 더 가볍고, 탄력있는 가슴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필요에 따라서는 지방흡입술이 이용되기도 하고, 유륜(젖꽃판)의 크기도 함께 작게 줄이게 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본인의 체형과 잘 조화되는 작고 더 아름다운 가슴을 만드는 것이다.

유방축소술은 간단하거나 쉬운 수술이 아니므로 충분한 자격과 경험을 갖춘 의사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정확한 계획과 준비 하에 환자 각각의 상태에 적합한 수술을 시행한다면 일반적으로 안전한 수술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