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이비 성형외과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Dr.Kim's 칼럼

Dr.Kim's 칼럼

아름다운 가슴 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이비 작성일18-08-17 14:33 조회79회

본문

요즈음은 얼굴 뿐 만 아니라 몸매까지도 예뻐야 진정한 미인이라 한다. 얼마 전 까지 아름다운 얼굴에 대부분의 관심을 집중하던 많은 여성들이 S 라인의 날씬한 몸매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이유도 이 때문일 것이다. 섹시한 S라인 몸매는 바로 아름다운 가슴에서 시작된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가슴은 우리 여성들의 신체 중에서 가장 관심을 가지고 소중히 여기는 한 부위로 아기에게는 생명의 정수를 물려주는 곳이요, 남편에게는 애정을 나누어주는 곳이며, 여성 본인에게는 자신의 미적 가치를 표현하는 곳이다. 또한 가슴은 제 2의 성기라고 할 만큼 여성에게는 여성으로서의 의미와 자존심이 표현되는 곳이기도 하다. 따라서 어느 시대, 어느 문화권에 사는 여성을 불문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추구하지 않는 여성은 없다. 물론 가슴은 인종, 체형 및 연령에 따라 형태의 차이가 많으므로 어떤 것이 아름다운 가슴이라고 단정하기 어려운 측면은 있지만 보편성을 가진 평균적 의미로서의 기준은 엄연히 존재한다.
아름다운 가슴이란 우선 적당히 풍만하고 탄력이 있어야 하며, 부드러운 곡선미의 실루엣이 그대로 느껴져야 한다. 객관적 기준에 의한 아름다운 가슴은, 가슴의 크기와 모양, 목에서부터 가슴까지의 라인, 그리고 유두가 향하고 있는 방향 등으로 결정된다. 가슴의 크기는 개개인의 체형과 몸무게에 따라 다르지만, 양쪽 유두를 지나는 가슴둘레에 기준을 두는데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대개 엉덩이 둘레보다 4-5cm 작은 것이 보통이며, 한쪽 가슴의 부피는 대략 250cc정도이다. 아름다운 가슴은 크기도 문제가 되지만 모양이 더욱 중요하다. 가슴의 모양은 원추형이 이상적이며 목에서부터 유두까지 흘러내리는 듯하여야 멋이 난다. 또한 목의 가운데 뼈에서 유두까지의 길이는 가슴이 어느 정도 아래로 처져 있는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동양인은 보통 18~23 cm 정도가 이상적이다. 가슴을 위에서 내려다 볼 때, 유두가 약간 바깥쪽으로 향하고 있는 것이 좋으며, 겨드랑이와 가슴을 연결하는 부위가 볼록하게 나와 있으면 건강하고 예쁜 가슴이라 칭한다.
하지만, 이러한 조건에 맞지 않는다고 해서 고민할 필요는 없다. 아름다운 가슴의 조건은 가슴성형수술을 결정함에 있어서 환자와 의사에게 이상적인 가슴에 대한 판단기준으로 사용될 뿐 특별히 콤플렉스를 느끼지 않는다면 그것은 의미 없는 그림이고, 단지 평균일 뿐이다. 그렇지만 가슴이 너무 작거나 처져 있으면 옷맵시가 나지 않거나, 자신감이 결여되어 소극적이 될 수 있고, 반대로 가슴이 너무 크면 목 디스크나 허리 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유두가 함몰되어 있는 경우는 기능상의 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들은 대부분 성형수술로 해결할 수 있고. 더구나 아름답지 못한 가슴으로 인해 어떠한 콤플렉스를 느끼신다면 반드시 수술을 통해 교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슴성형수술에는 유방확대와 축소, 처진 유방 교정수술, 함몰유두 교정수술 등이 있다. 유방의 확대와 축소는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유방조직의 일부를 제거하여 가슴의 크기를 교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처진 유방 교정수술은 임신과 수유를 경험하면서 가슴의 노화현상이 가속화되어 처진 유방을 유두, 유륜 조직과 함께 정상적인 위치로 올려 고정시키는 것이다. 함몰유두 교정수술은 유두가 유륜 및 주위 조직과 평탄하게 되어 있거나, 이보다 더 안으로 들어가 있는 경우 절개를 통하여 함몰된 유두를 바깥쪽으로 펴주고 유두 밑의 결손된 부위를 채워주어서 다시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는 수술이다.
이렇듯 가슴성형수술은 아름다운 가슴을 만드는 보조역할을 할 수 있으며 우리 여성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휴머니즘의 의학이라 할 수 있다.